[서울=내외뉴스통신] 황규식 = 제1금융권을 통해 신용대출을 받는 것은 여전히 서민들에게 녹록하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고금리 직장인신용대출을 이용하는 서민들이 적지 않다. 이러한 상황에 있는 서민을 정부에서 지원하기 위해 만든 대출이 바로 햇살론이다.

햇살론은 대부업 등에서 연 20%내외 고금리를 이용하는 저신용·저소득 서민들을 위해 연 6~8%대 저금리로 대출 해주는 서민 전용 대출 상품으로 대출자격 조건 또한 까다롭지 않다.

개인 신용 등급이 6등급 이하 일경우 연소득 4,500만원 이하,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 계층 및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무등록무점포 자영업자 및 일용직임시직 근로자인 경우 신청할 수 있다

대출자격 조건을 보면 현 직장에서 재직3개월 이상 근무해야 하며 4대보험 미가입이 되어있더라도 3개월 소득증빙만 가능하면 햇살론 대환대출자격조건에 해당이 된다. 또한 무직자소액대출도 가능하지만 연체에 관해 민감한 부분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최근 3개월 이내 30일 이상 연체이력이 없어야 한다.

사잇돌2 직장인신용대출 자격조건은 신용등급 1~8등급 사이 5개월 이상 재직중인 연소득 1,500만원 이상의 급여소득자를 저소득 서민들을 대상하고 금리는 최저 10.6%에서 최고 19.6%로(17.01기준) 최대 2,000만원 한도에서 신용과 소득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한편 개인정보 및 비밀스러운 상담에 따른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간편상담 신청 이후 담당자 배정 문자 서비스를 실행하여 실시간 진행 현황 및 신청자격 과 햇살론 가승인 한도 등을 알림 서비스로 확인 할 수가 있다.

햇살론 신청 시 필요한 준비 서류는 근로자라면 재직증명서 및 근로소득확인 서류, 일용근로자라면 근로계약, 일용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사본, 급여통장 거래내역조회표 원본등, 자영업자면 사업자등록증, 무등록자는 임대차계약서, 무등록소상공인 확인서, 사업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농림어업인은 농지원부, 영농확인서, 어선원부등 구비서류가 필요하다.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은 신용등급 및 소득이 낮아 제도권금융 이용이 어려운 서민에게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지원을 통해 대출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대출은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되며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의 서민을 대상으로 1천5백만원 한도로 대출받아볼 수 있다. 긴급생계자금은 햇살론 우수거래자가 5백만원 대출한도로 긴급 대출 가능한 상품도 준비되어 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875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