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황규식 = 요즘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으면 세금을 비롯한 각종 유지비가 만만치가 않게 드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다 보니 최근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를 활용하는 운전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자동차보험은 차량을 구입하면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 하는 책임보험이다. 만약 가입을 하지 않고 운전을 하다 적발이 되면 미가입 과태료를 물게 되지만 막상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려고 하면 다양한 보험이 있어 고민이 생기기 마련이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요령은 본인의 차종과 운전습관, 사고이력 등을 따져 본인에게 맞는 자동차보험을 비교 및 설계 해 보험료를 큰 폭으로 낮추는 것인데 신규 자동차보험을 알아보고 있거나 갱신을 앞두고 있다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에서 각 자동차보험 종류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순위부터 각종 특약과 자동차보험 견적까지 꼼꼼하게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노하우는 본인의 차종과 운전습관, 사고이력 등을 따져 본인에게 맞는 자동차보험을 비교 및 설계 해 보험료를 큰 폭으로 낮추는 것이다.우선 자동차보험은 오프라인 자동차보험과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으로 구분되는데,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자동차보험 견적을 받아 볼 수 있고, 오프라인 자동차보험에 비해 15~20% 가량 저렴하게 설계가 가능해 자동차보험 가입자들에게 인기이다.

자동차보험의 대표적인 특약으로는 최근 차량에 사고율을 낮추는 첨단 안정장치가 있다면 할인을 받을 수 있고, ‘1인한정’이나 ‘부부한정’으로 운전자 범위를 좁히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어린 자녀가 있거나 임신 중인 운전자라면 안전 운전을 할 것이라고 판단하기 때문에 자녀 할인 특약을 활용하여 최대 10% 정도의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평소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운전자라면 대중교통 이용 특약을 같이 가입해 보험료를 낮출 수도 있다.

만약 신규 자동차보험을 알아보고 있거나 갱신을 앞두고 있다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에서 각 자동차보험 종류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순위부터 각종 특약과 자동차보험 견적까지 꼼꼼하게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한편 자동차보험의 경우 만기일을 정확히 알고 있는 경우가 많지 않아 기존 보험을 그대로 갱신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으니 비교사이트를 통해 충분히 알아보고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가입하는 습관이 중요하다.

또한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에서 꼭 챙겨야 할 특약 중 하나가 마일리지 특약이다. 마일리지 특약은 1년간 주행거리에 따라 최대 40%까지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험료 절감 효과를 최대한 낼 수 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875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