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면역학 박사가 만든 제품...까다로운 검사 과정 통과

[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의 기자 = “최근 코로나19 및 미세먼지 등의 상황을 우려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폐에 좋은 식품인 꾸지뽕을 안전하게 드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당뇨, 면역학 박사가 만든 노블러스 ‘진안고원 명품 꾸지뽕환’이 미국 식품의약품안전처(FDA)의 인증을 받았다. 

노블러스 측은 ‘진안고원 명품 꾸지뽕환’이 검사가 까다롭기로 유명한 FDA 식품 규정, 곧 영양 분석 검사, 중금속 검사, 농약 잔류 검사를 대한임상보건학회를 거쳐 최종 통과했다고 전했다.

진안꾸지뽕나무영농조합법인에서 만들고 노블러스가 판매하는 ‘진안고원 명품 꾸지뽕환’은 진안의 청정 무공해 지역에서 자란 무농약 유기농 꾸지뽕나무의 잎과 열매로 만들어진다.

노블러스측은 “오랜 경력의 약용관리사, 특용 작물 전문가, 그리고 당뇨와 면역학 분야의 박사 등이 함께 만들기 때문에 상품의 안전성과 질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며 “지금까지 한국기능식품연구원, 가천의대, FDA 분석 등의 다양한 검사를 통해 제품에 대한 검증을 통해 소비자에게 안전한 식품제공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노블러스는 이 환을 일반 건조방식이 아닌, 열에 의한 영양성분 손실을 방지할 수 있도록 향, 맛 등을 원료에 가깝도록 동결 건조방식을 사용해 제품의 품질을 높였다”며 “특허받은 제환 방법인, 합성부형제 등을 사용하지 않고 고가의 꾸지뽕 농축액을 이용하기 때문에 원료 그 자체를 오롯이 느낄 수 있어 제품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전 생산 공정 및 제품 위생 등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안전관리인증기준인 HACCP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제조하고 있다”며 “제조과정에서는 이물질 검사 한 차례, 완제품에 대해서 이물질 검사를 한 번 더 하는 등 안전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jetnomad31@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5092

키워드

#노블러스 #FDA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