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

연말이 다가오면 점점 깊어지는 주름에 대해 고민하는 이들이 늘어나기 시작한다. 동안 외모가 아름다움의 기준이 되면서 동안 성형부터 레이저 리프팅 시술에 대한 수요는 더욱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동안 성형보다 흉터나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이 적은 레이저 리프팅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레이저 리프팅의 대표적인 시술로는 울쎄라, 써마지FLX 리프팅을 꼽을 수 있다. 울쎄라와 써마지FLX 모두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은 안전성 높은 시술로, 각각 피부 처짐의 문제가 되는 근건막층의 처짐, 잔주름을 개선하는 역할을 한다.

울쎄라는 강력한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볼이나 턱, 이마 등 얼굴 전반적인 부위의 늘어진 살을 당겨 올려주는 리프팅 시술이다. 기존의 레이저 리프팅이 도달할 수 없는 근막층(SMAS)까지 에너지를 도달시켜 콜라겐을 재생시키고 강력한 타이트닝 효과를 낸다.

써마지FLX는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 표면 손상 없이 진피층까지 깊게 전달한다. 피부 콜라겐에 고주파 열에너지를 가해 노화된 콜라겐은 수축시키고 새로운 콜라겐을 형성하기에 늘어진 피부를 탱탱하고 탄력 있게 가꿀 수 있다.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는 것 뿐 아니라 모공을 축소하며 피부결 개선까지 가능하다.

하지만 아무리 울쎄라와 써마지FLX 리프팅의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더라도 시술 효과는 개개인의 피부 상태, 시술하는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달라지기 마련이다.

울쎄라와 써마지 리프팅 시술 전에는 시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이 개인마다 다른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한 후, 이를 바탕으로 개개인에게 적합한 커스텀 디자인을 계획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커스텀 디자인을 바탕으로 고객마다 다른 시술 계획이 세워져야 시술의 효과를 더욱 제대로 누릴 수 있는 것이다.

고객의 피부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채 무분별하게 리프팅 시술을 진행한다면 결과에 대한 불만족은 물론 화상, 볼패임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하기 쉽다. 따라서 울쎄라, 써마지FLX 시술을 진행하기 전에는 해당 의료진이 풍부한 시술 노하우를 지녔는지, 시술 후 발생 가능한 부작용을 대비할 수 있는 책임 보증제를 도입했는지 역시 체크하길 바란다.

도움말 : MJ피부과 김민주 원장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00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