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정책 아카데미 직원역량 강화 프로그램’ 일환
‘변혁의 시대에 필요한 멀티어십 역량’ 특강

[내외뉴스통신] 이희선 기자

2020 전국생활문화축제를 비대면 디지텍크 축제로 개최해 좋은 평가를 받은 전남 순천문화재단이 올해를 갈무리 하면서 ‘제2회 정책 아카데미 직원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 강사로 문화경영미디어컨설팅 이인권 대표가 초청돼 16일 오후 2시 재단 회의실에서 ‘변혁의 시대에 필요한 멀티어십 역량’에 대해 특강을 했다.

이번 특강은 공공 문화예술기관이 변화의 시대에 어떻게 전문인력을 육성할지를 모색하는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대표는 변화의 시대에 조직 경쟁력은 구성원들의 마인드 혁신으로부터 시작된다고 전제하고, 4차산업혁명과 포스트코로나 시대 뉴노멀 여건에서 기존 생각과 행동 양식의 혁파를 요청했다. 그래야 새로운 미래 대응력이 생성된다는 것을 지적했다.

이에 현재 시점이 아닌 미래를 통찰하는 시각에 따라 경쟁역량이 달라지고 미래의 성공을 가늠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를 위해서는 조직의 관료화·규격화·구분화보다는 개개인의 잠재력 발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유연한 조직문화를 내세웠다.

이 대표는 “변화와 도전의 역동적인 시대에는 기존의 리더십보다는 다양한 요소들을 결합시켜 부가가치가 큰 결실을 도출해내는 ‘멀티어십’이 핵심이 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 대표는 신생 공공조직일수록 타성에 물들기 전에 시대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의 기반구축을 당면과제로 짚어냈다. 이를 위해 “정책이나 사업에서 다른 조직을 다각도로 벤치마킹해 미래 시대를 선도하는 차별성을 확보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와 예원예술대학교 겸임교수, 뉴스에듀신문 부설 국제학생기자단장을 역임했으며 ‘예술경영리더십’ ‘문화예술리더론' ‘경쟁의 지혜’ 등 14권을 저술했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149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