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김나영이 올해 상반기 유튜브 채널을 통해 거둔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다고 전하며 눈길이 모이고 있다.

김나영 인스타그램
김나영 인스타그램

지난 20일 김나영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해의 반이 벌써 지나갔다. 엊그제 새해 다짐을 찍은 것 같은데”라면서 “2021년 반이 지나갔으니 매번 하던 결산을 하려한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자신의 구글 유튜브 수익을 공개했다. 공개된 내역에 따르면 올해 1월 1018만원, 2월 751만원, 3월 621만원, 4월 774만원, 5월 822만원 등으로 총 수익금은 3987만원이다.

김나영은 “6월까지 45개 정도 영상을 올렸더라. 진짜 열심히 일했더라. 올리고 ‘어 이 영상 되게 잘 된다’ 기뻐할 틈도 없이 다음 영상 준비해야 했다”라고 전하며 “저는 제 자신과 약속을 했다. ‘이 수익은 꼭 나눠야 겠다. 그리고 받은 사랑을 꼭 돌려드릴 수 있는 사람이 돼야 겠다’라는 게 저와의 약속이다. 여기에 제 작은 마음을 더 보태서 5000만원을 기부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나영 유튜브 채널 캡처
김나영 유튜브 채널 캡처

김나영은 기부금의 사용처를 밝혔다. 그는 “만 18세가 되면 보호시설에서 보호를 받던 아이들이 시설을 떠나야 하는 것을 알았다. 이런 아동들이 1년에 총 2500명이나 된다고 한다. 보호종료 아동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이번 기부도 구독자 여러분들이 해주는 것이다. 제가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 더욱 열심히 해서 12월에 더 많은 나눔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마무리했다.

앞서 그는 유튜브를 시작한 뒤 발생하는 모든 수익을 기부해온 바 있다. 현재까지 한부모 가정, 수재민, 코로나19 취약계층 등 다양한 곳에 기부를 했으며 기부한 총 금액은 약 2억3000만원에 달한다.

한편 김나영은 유튜브 채널 ‘김나영의 노필터티비’를 운영하고 있으며, 약 55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87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