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YiBi Exchange’ 로고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YiBi Exchange’ 로고

[내외뉴스통신] 강영한 기자

중국내 대규모 이더리움 채굴사업장을 운영한 것으로 알려진, ‘Sunny NG’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사업에 진출한다. 

‘Sunny NG’측의 소식에 의하면 현재 UNIEX의 거래 플랫폼을 근간으로, 다수의 거래소들을 연합해, 거래 규모를 확보한 후, 글로벌 시장에 진입하겠다는 전략이다. 

새로운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이름은 ‘YiBi Exchange’ 이며, 7월말~8월경 글로벌 런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또한 Yibi측은 한국내 원활한 서비스 진행을 위해, 이미 ‘YiBi KOREA’를 설립 출범했으며, ‘YiBi KOREA’는 홍콩의 ‘UNI CAPITAL’(블록체인 투자업체)과 함께, 한국의 우수한 블록체인업체를 육성하고 발굴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블록체인 업계관계자는 중국정부의 코인채굴사업 금지 결정으로 인해, 중국내 코인채굴 사업자들이 새로운 수익모델로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로 진출 하는 것 같다며, 많은 자본력을 가지고 있고 가상자산시장에 이해가 밝은이들의 움직임이, 침체된 국내 암호 화폐시장의 또 하나의 돌파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gnews12@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629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