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흥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설 명절 나눔 사업 (사진제공=인천 옹진군)
▲ 영흥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설 명절 나눔 사업 (사진제공=인천 옹진군)

[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옹진군 영흥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맞는 설 명절에 소외 받는 이웃이 없도록 "따뜻한 설 명절 나눔 사업"을 추진했다.

따뜻한 설 명절 나눔 사업은 영흥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민족 고유 명절인 설을 맞아 외로운 명절을 보낼 수 있는 독거노인과 저소득 취약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진행되온 사업으로 지난 1월 25일 영흥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독거노인과 생활이 어려운 가정 등 총 100가정을 방문해 떡국떡(2kg), 소고기(800g), 과일 1박스를 전달하고 안부도 함께 살폈다.  

이 같은 방문에 물품을 받은 한 어르신은 "생각지도 않게 찾아와주고 좋은 선물도 받게 되어서 기쁘다"며 "덕분에 풍성한 명절을 보내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영흥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허복순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주위의 이웃들을 세심하게 살피고 어려운 이웃에게 피부로 전해지는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영흥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5371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