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50명 내외 4월 12일까지 모집, 2년간 활동, 5월 중 최종선정자 발표

[제주=내외뉴스통신] 추현주 기자

제주도 도민인권지킴이 모집 (사진=내외뉴스통신제주)
제주도 도민인권지킴이 모집 (사진=내외뉴스통신제주)

 

제주특별자치도는 인권정책에 대한 도민 참여 활성화와 지역 내 인권 존중문화 조성 및 확산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 도민 인권지킴이’를 모집한다.

도민 인권지킴이는 인권에 관심 있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총 50명 내외로 구성, 모집기간은 4월 12일까지활동기간은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

도민 인권지킴이로 활동하면 도 주관 인권교육, 워크숍 참여 등에 필요한 실비를 지원하며, 우수 활동 도민 인권지킴이에게는 도지사 표창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도민인권지킴이 활동을 원하는 도민은 제주도 홈페이지(도정뉴스-입법·고시·공고-인권지킴이 검색)에서 참여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방문이나 우편, 메일(haemosu03@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인권활동 경력, 공공분야 활동·참여실적, 참여의지, 활동계획 등을 심사해 최종 선정하며, 인권지킴이의 대표성을 확보하기 위해 읍·면·동별로 1명씩 우선 배정한다. 최종 선정자는 5월 중 개별 통지하고, 위촉 후 사전교육을 거쳐 도민 인권지킴이로서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김승배 제주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 “43개 읍·면·동을 대표하는 도민 인권지킴이들이 인권활동을 활발히 펼치면 인권이 널리 신장되는 지역사회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서로 다름이 차별받지 않고 소수가 배척되지 않는, 서로 존중하고 함께 사는 인권도시 제주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wiz2024@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488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