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류(간장류)를 표고버섯을 활용한 것이 특징

주식회사 이글 가공식품 간장류 신제품 
주식회사 이글 가공식품 간장류 신제품 

[광주=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주식회사 이글은 가정의날을 맞아 표고버섯을 재배하여 가공식품 간장류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가정에서 국거리맛과 아이들의 입맛을 살리는 소스류(간장류)를 표고버섯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주식회사 이글 관계자는 “직접 재배한 표고버섯은 다양한요리에 활용되고, 지방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표고버섯에 함유된 에리다데민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동맥경화, 뇌졸중 등의 여러 심혈관계 질환과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돼지고기와 궁합이 잘 맞는 식품으로 표고버섯을 꼽는 이유도 육류의 콜레스테롤이 체내에서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기 때문이다. 거기에 더해 돼지고기의 단점인 냄새까지 없애준다“고 전했다.

특히, ”표고버섯에 함유돼 있는 레시틴 성분 또한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면서 혈액순환 개선에 효능이 있다. 이밖에도 베타클로칸 성분은 면역력을 높여준다“라고 밝혔다.

또한, ”표고버섯의 약효를 보려면 생표고버섯보다는 건표고버섯이 훨씬 더 효과적이다. 생표고버섯은 100g당 단백질 2.0g, 지방 0.3g, 탄수화물 5.4g, 조섬유 0.7g 정도가 들어있는데 비해 건표고버섯은 100g당 단백질 18.1g, 지방 3.1g, 탄수화물 57.0g, 조섬유 6.7g이 들어있어 생표고버섯보다 영양적으로 우수하다“라고 전했다.

㈜이글 관계자는 이에 덧붙여”이번 신제품 2종은 '대개맛간장 ,표고버섯맛 간장 등이며 "대개맛간장"경우 기존의 맛은 유지하고 짠 맛을 줄여 기존의 감칠맛을 훨씬 더 깊게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주식회사 이글은 앞으로 표고버섯을 활용한 건강한 친환경 반찬류를 출시할것이라고 밝혔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7517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