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26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피아니스트 안종도, 손정범, 김도형, 최형록 출연

▲ 피아노매니아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인천문화예술회관)
▲ 피아노매니아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인천문화예술회관)

[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피아노의, 피아노에 의한, 피아노를 위한 콘서트를 표방하며 2021년에 시작된 '피아노매니아'가 올해는 6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피아노가 표현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느낄 수 있는 '피아노매니아'는 피아니스트 안종도, 손정범, 김도형, 최형록이 출연한다. 

연주가 진행되는 2일간 각각 다른 주제가 펼쳐지며, 정상급 연주와 더불어 피아노 세계관에 대한 해설이 더해진다. 

25일에는 'All about the Pianists'라는 제목으로 최근 국제 콩쿠르를 석권한 젊은 피아니스트를 소개하는 시간이다. 

예술감독 안종도가 진행을 맡아 2019 센다이 콩쿠르 우승자인 최형록과 2021 부조니 콩쿠르 준우승자인 김도현의 진솔한 음악 이야기를 들어본다. 

이튿날인 26일은 'All about Mozart’라는 주제로 음악의 신동, 천재 작곡가라 불리는 모차르트의 삶과 음악을 심도 깊게 탐구하는 무대가 펼쳐지며 모차르트의 MBTI, 드라마틱한 모차르트의 삶과 죽음으로도 막지 못한 모차르트 음악의 영원성을 피아니스트 안종도와 손정범의 해석으로 연주한다. 

전년에 이어 무대 위 스테이지(Stage)석이 준비된다. 격한 연주를 마치고 호흡이 채 정리되기도 전에 토크로 연결되는 바람에 조명 아래에서 맺힌 땀을 닦고 간신히 가쁜 숨을 고르는 장면을 스테이지석 관객들은 안타까운 눈길로 위로한다. 

공연장 외부에서는 '나도 피아니스트'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누구나 연주하며 즐길 수 있도록 업라이트 피아노와 발 피아노를 곳곳에 설치해 오늘만큼은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체험형 페스티벌의 장을 마련했다. 수동적 감상자에서 적극적 참여자로, 누구나 삶의 주인공이 되는 체험이 가능하다.

피아노매니아는 6월 25일부터 26일까지 오후 5시에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8세 이상은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Stage석과 R석은 3만원, S석은 2만원에 구매 가능하다.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8191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