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와 함께하는 등굣길 흡연예방 캠페인


역사회와 학교가 하나 되어 흡연으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실천 교육

 

(사진=세종교육청 제공)
(사진=세종교육청 제공)

 

[대전=내외뉴스통신]금기양 기자

세종시교육청에서는 다음달 15일까지 ‘학교와 함께하는 등굣길 흡연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세종교육청과 학교가 나서 흡연 예방 운동에 동참해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금연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달 8일 반곡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종촌고등학교, 조치원중학교, 새롬고등학교, 세종예술고등학교, 나성중학교 순으로 실시된다.

등굣길에 학생과 교원, 세종시교육청 직원들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연 홍보물을 나눠주며 흡연 예방과 금연의 중요성을 알린다.

캠페인 행사에는 학생들의 정서적 순화를 위해 오카리나 연주가 동반될 예정으로, 힉생들의 흡연 예방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즐거운 학교생활 시작을 돕는다.

세종시 관계자는 “청소년기 흡연은 건강에 상당히 나쁜 영향을 미칠뿐 아니라 또 다른 일탈행위로 이어질 수 있다”며 “건강한 세종학생과 담배 없는 세종학교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교육청에서는 금연지도사가 직접 학교를 찾아, 학생 개별 금연상담 및 예방교육, 담당교사 연수, 학생작품 공모전, 우수사례 공유 등 다양한 학생 흡연 예방 활동을 벌여왔다.

 

 

ojonglym62@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8403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