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작가 400호 특별기획전

[안동=내외뉴스통신] 박원진 기자 = 경북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지역작가 400호 특별기획전「백문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展에 참여할 안동지역 작가를 오는 2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안동지역 작가 400호 특별기획전 포스터(사진=안동시청)
                                     안동지역 작가 400호 특별기획전 포스터(사진=안동시청)

이번 공모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2022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전시기획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추진한다

지역 예술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작가들을 중심으로 합동전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작가지원금도 지원한다.

공모분야는 평면회화 분야이다. 10년 이내 개인전 5회 및 초대전 2회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100호 이상의 작품 2점을 포함해 400호 상당의 작품 출품이 가능하고, 안동시에 거주하거나 안동을 주요 거점으로 활동 중인 작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작품선정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뽑는다. 선정된 작품은 8월 9일부터 9월 8일까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갤러리에서 전시하게 된다.

단, 2021년 동일사업에 선정되어 전시회에 참여했던 작가, 국·공립 문화예술기관의 지원을 받아 동일 작품으로 전시가 진행 중인 작가는 참여할 수 없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관계자는“[백문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展은 2022년부터 작가 공모를 통해 지역 예술계에 창작 동기를 부여하고 역량 있는 예술인들의 자유로운 예술 활동을 응원하고 있다.”라며 “향후에도 지역의 우수 예술가들을 선발하며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pwjfg@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8931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