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도청 회의실에서 김관영 지사 주재로 간부회의 개최
-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철저한 방역...감염병 확산방지에 총력대응 당부

간부회의 모습.(사진=전북도)
간부회의 모습.(사진=전북도)

[전북=내외뉴스통신] 고영재 기자

김관영 전라북도지사가 14일 간부회의에서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행정과 감염병 확산방지 총력대응, 여러 도정현안 등에 대한 대책을 주문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여름철 안전관리 대책, 농번기 농촌인력지원 추진상황, 전북형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준비, 농산물 통합마케팅 활성화, 지자체 신종감염병 방역 대응능력 향상 등 현안에 대해 중점토의가 이뤄졌다.

그 외에도 실국별 중요 협력사항과 더불어 현장행정 추진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현장행정 결과를 도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민원사항의 적극해결을 주문하고,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해 철저한 방역과 더불어 감염병 확산방지에 총력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현장행정 결과를 도민에 신속하게 알릴수 있도록 방문 후 1주일 이내에 건의사항에 대해  답변을 해주고, 기간이 걸리는 사항에 대해서는 그 이후에라도 설명해 주는 등 현장 민원사항의 신속하고 적극적인 해결을 주문했다.

또한, 기업유치 노력과 더불어 현재 도내에 있는 기업들의 애로사항 을 적시에 해결하고, 성장할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관련 프로그램을 총체적으로 점검하고, 선제적으로 대책을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코로나 19 재유행 상황에 대응해  감염병 대응체계를 선제적으로 구축하고, 특히 고령층 비율이 높은 우리도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코로나 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

현재 중앙정부 각 부처에서 대통령 업무보고가 진행중이므로, 각 실국은 중앙부처 정책방향과 추진과제를 면밀히 분석하여 우리 전북의 도정 과제가 제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실질적 성과를 도출하도록 노력할 것을 지시했다.

multi7979@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894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