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로 청년 세대와 고민 나누며 삶에 대한 진솔한 대화 나눌 예정

▲인생 선배의 현실 조언 들어볼래? 세대공감 토크콘서트, 강동50플러스센터에서 개최 포스터...주제별로 청년 세대와 고민 나누며 삶에 대한 진솔한 대화 나눌 예정 (사진=강동구 제공)
▲인생 선배의 현실 조언 들어볼래? 세대공감 토크콘서트, 강동50플러스센터에서 개최 포스터...주제별로 청년 세대와 고민 나누며 삶에 대한 진솔한 대화 나눌 예정 (사진=강동구 제공)

[서울=내외뉴스통신] 원충만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오늘(4일) 저녁 7시, ‘2050+ 세대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50+ 세대공감 토크콘서트’는 50+세대와 다른 세대 간의 소통을 통해 상호 보완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기획한 사업으로, 서울청년센터 강동오랑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열리게 되었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강동구 청년예술가 모임 ‘ARK’의 해금과 피아노, 플라멩코 공연을 시작으로 아이스브레이킹, 주제별 고민 나눔, 참가 소감 공유 등 다양한 순서로 진행된다.

한편에선, 지난 5월부터 3개월 간 자서전을 집필한 50+세대들이 멘토로 나서 ▲긍정하는 삶 ▲감사하는 삶 ▲조금 다른 삶 등 3가지 주제로 마련된 각각의 ‘토크(Talk)룸’에서 청년들과 삶에 대한 진솔한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50+세대가 주축이 되어 청년들과 함께 생각을 나누고, 청년들은 기존 취업중심 멘토링 방식을 벗어나 보통의 삶을 살아온 50+세대로부터 인생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현실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참여자는 강동구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들로, 서울청년센터 강동오랑을 통해 사전신청을 받았다.

구 관계자는 “전혀 다른 두 세대가 서로를 이해하려는 노력만으로도 큰 위로와 힘이 될 것”이라고 전하면서, “앞으로도 50+세대의 사회적 역할과 세대 간 소통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fdn8005@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3906

키워드

#강동구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