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작가 보다 깊이 만나는 기회 제공
인문학적 사고력 높이고 독서 인문 기초 마련
이명현 천문학자, 이지영 사회탐구강사, 박철범 변호사 강의

▲충북교육도서관 2022년 청소년 인문학콘서트 참가자 모집 (사진=충북교육청)
▲충북교육도서관 2022년 청소년 인문학콘서트 참가자 모집 (사진=충북교육청)

[충북=내외뉴스통신] 김영대 기자

충북교육도서관은 2022년 청소년 인문학콘서트의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청소년 인문학콘서트는 학생의 인문학적 사고력을 높이고 독서 인문기초를 마련하는 동시에 책과 작가를 보다 깊이 만나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인문학콘서트는 ▲8월 31일 이명현 천문학자 ▲9월 14일 이지영 사회탐구 강사 ▲10월 5일 박철범 변호사 등이 강연을 펼친다.

외계 지적 생명체를 탐구하는 세티(SETI) 연구소 한국 책임자인 이명현 강사는 ‘우주 여행의 시대’를 주제로 우주, 외계 지적 생명체 등에 관한 호기심을 유발하는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충북 출신인 이지영 강사는 ‘시련이 와도 극복할 수 있는 자존감을 가지는 방법’을 주제로 후배들을 향한 진심 어린 외침과 조언을 할 예정이다.

박철범 강사는 ‘박철범 변호사의 하루 공부법’으로 자신만의 공부 스토리, 효율적인 과목별 공부법, 나만의 꿈과 진로 찾기 등 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여러 정보를 설명·안내할 예정이다.

청소년 인문학콘서트는 충북 도내 청소년(12~19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seu7539@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518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