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시우 대표. 사진=극동대학교
안시우 대표. 사진=극동대학교

[음성=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 취창업지원센터(센터장 이영신)는 전공 관련 취업 전문가 학과교수와 언어·인문·대인관계 등 취업역량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교양대학 교수를 대상으로 취업상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진로컨설팅 전문기업인 ‘안코치 이야기’ 안시우 대표가 진행했으며 극동대 교수들이 참여했다.

안시우 대표는 “무엇보다 학생에 대한 관심과 충분하고 질적인 시간과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교육에 참여한 교수는 “학생의 성장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두는 극동대 교육이념이 이미 교수의 취업지도에서도 그대로 담겨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사진=극동대학교
이영신 취창업지원센터장. 사진=극동대학교

교육에 앞서 극동대의 학생 취업 준비 수준에 맞춰진 단계별 프로그램으로서, 구조화된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과 국비지원 취업지원 프로그램 연계 등 취창업지원센터의 학생 취업 지원 프로그램 홍보시간도 함께 마련됐다.

이영신 센터장은 “우리 극동대는 교수진들이 취업 지도와 심화 상담 및 지도 연계 등 학생들의 진로 결정과 취업 준비를 적극 도와주고 있다”며 “해마다 취업 상담 역량강화 교육을 받으며 학생들의 취업 지도에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는 모습은 우리 대학의 큰 자산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776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