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풀go 상품받go 안전사고 신속 대응하go~!

[경북=내외뉴스통신] 박원진 기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이 내달 5일까지 학교안전사고의 실시간 신속 대응과 업무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운영 중인「학교안전사고 바로 연결 4500(사고제로)」서비스 홍보 퀴즈 행사를 실시한다.

경북교육청이 내달 5일까지 학교안전사고의 실시간 신속 대응과 업무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운영 중인「학교안전사고 바로 연결 4500(사고제로)」서비스 홍보 퀴즈 행사를 실시한다.(사진=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이 내달 5일까지 학교안전사고의 실시간 신속 대응과 업무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운영 중인「학교안전사고 바로 연결 4500(사고제로)」서비스 홍보 퀴즈 행사를 실시한다.(사진=경북교육청)

이번 퀴즈 행사는「학교안전사고 바로 연결 4500(사고제로)」서비스의 관심 제고와 활성화를 통해 학교안전사고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학교 현장에서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을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080-851-4500은 누구나 쉽게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중간 자리 번호 851은 “바로!”를 뒷자리 번호 4500은 “사고제로”를 번호로 나타냈으며 학교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기(제로)를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학교안전사고 바로연결 4500(사고제로) 퀴즈 행사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 일반인 등 경북교육가족이라면 누구나 응모 주소 또는 QR코드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7일(예정)이며, 퀴즈 정답 제출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하여 화랑상(10명), 국선상(20명), 낭도상(90명) 총 120명에게 각각 5 만원, 3 만원, 1 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학교안전사고 바로연결 4500(사고제로)」서비스는 학교안전사고 신고체계를 강화하고, 365일 실시간 신속 대응하는 사업으로, 올해 6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신고 대상은 △중상 이상의 학생안전사고 △학생 자살 사망 사고(치료를 요하는 자살 시도 사고 포함) △학교 내 산업안전사고(출퇴근 재해 및 사망 포함) 등이다.

근무시간 중, 퇴근 후, 휴일 관계없이 365일 언제나 학교안전사고를 목격한 누구나, 사고를 목격한 그 즉시 사고 유형에 관계없이 080-851-4500(080-바로!-사고제로)번으로 유선 신고를 하면 업무 담당자가 초기 대응 등 신속하고 효율적인 사고처리 방안을 지원한다.

이번「학교안전사고 바로 연결 4500(사고제로) 퀴즈 행사」실시로 학교안전사고 바로 연결 4500(사고제로) 서비스가 잘 정착되면서, 기존에 신고 방법 미숙지로 인한 신고의 신속성 저하, 근무시간 외 당직실을 통한 사고 신고로 전파 시간 지연, 학교안전사고 유형별 신고 연락체계가 상이하여 발생하는 문제점 등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종식 교육감은“이번 퀴즈 행사를 통해 학교안전사고 4500(사고제로)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며 학교에서 발생하는 모든 안전사고에 신속히 대응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조기 회복에 지원을 다해 안전하고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pwjfg@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944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