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전 매칭 등 온라인 집중 채용지원 기간 운영
- 현장박람회 미래일자리탐색존, 청년일생학교존 등 주목 받아

[고양=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청년일자리박람회 ‘청년드림 JOB콘서트’ 개최 포스터[사진=고양시 제공]
청년일자리박람회 ‘청년드림 JOB콘서트’ 개최 포스터[사진=고양시 제공]

 

고양특례시의 대표적인 청년일자리박람회인 ‘청년드림 JOB콘서트’가 9월 22일(목) 고양꽃전시관에서 개최된다.

15일 시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청년일자리박람회는 ▲구인기업의 채용을 지원하는 온라인 채용관 ▲고양시 청년일자리지원사업 청년일생학교 ▲체험, 강연, 토크콘서트로 알아보는 미래일자리탐색존 ▲공공지원정책존 ▲진로멘토링존 ▲취업컨설팅존 ▲공감힐링존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된다.

청년일자리박람회 ‘청년드림 JOB콘서트’ 개최[사진=고양시 제공]
청년일자리박람회 ‘청년드림 JOB콘서트’ 개최[사진=고양시 제공]

 

□ 사전 매칭을 통한 온라인 채용 서비스 지원

올해 15회째를 맞는 고양시 청년일자리박람회에는 고양시 인근 및 수도권의 65개 기업의 구인정보가 한자리에 모일 예정이다. 자세한 구인정보는 박람회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기업의 상시채용 전환, 비대면 채용 등을 고려해 채용은 온라인 채용 서비스를 지원한다. 기업 담당자는 정해진 날짜에 박람회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하는 부담을 덜고, 온라인으로 구직자의 지원 현황을 실시간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청년 구직자는 오는 9월 30일(금)까지 이력서 제출을 통해 희망기업에 지원할 수 있고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의 사전 매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청년일자리박람회 ‘청년드림 JOB콘서트’ 개최[사진=고양시 제공]
청년일자리박람회 ‘청년드림 JOB콘서트’ 개최[사진=고양시 제공]

 

□ 일자리 탐색부터 진로 체험, 일자리 강연 등 프로그램 ‘풍성’

박람회의 미래일자리탐색존은 일자리 트랜드를 파악할 수 있는 체험, 강연, 토크콘서트로 구성된다. 로봇코딩, 드론․항공, VR메이커, 빅데이터 등 8개 산업분야 부스에서 실제 로봇, 드론 등의 움직임을 체험하면서 해당 산업을 이해할 수 있다.

메인 무대에서는 전 프로게이머 홍진호, 유튜브채널 ‘1분 과학’이재범 대표와 진로 이야기를 나눈다. ‘뉴노멀 시대의 인재와 커리어’라는 주제로 일자리 강연도 진행된다.

고양시 청년이라면 청년일생학교존을 주목해보자. 취업 로드맵에서 생애경력설계까지 일자리에 관한 전반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박람회에서는 청년캣취업 사관학교, 직무부트캠프, 나알기학교, 고양 미네르바학교를 미리 체험해보고 상담 받을 수 있다. 청년층의 수요가 높은 멘토링, 컨설팅도 오프라인 박람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기업은 적합한 인재를 찾고, 청년들은 일자리 트렌드를 이해하고 진로 방향을 설정하는 데 도움을 받기 바란다.” 며 “청년들에게 지속적으로 취업 지원을 하는 동시에 일자리가 풍부한 자족도시로 도약하는 고양특례시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303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