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시민들의 눈과 귀 즐겁게 해줄 것 기대

[동두천=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제19회 동두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 4년 만에 개최 [사진=동두천시 제공]
제19회 동두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 4년 만에 개최 [사진=동두천시 제공]

 

동두천시는 "2022년 제19회 동두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 를 오는 10월 1일 11시부터 22시까지 동두천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다. 
 
23일 시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아프리카돼지열병과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공백기를 깨고 4년 만에 열리는 대규모 행사로, 교실 밖을 벗어나 생생한 과학체험을 할 수 있는 열린 학습의 장으로 꾸며진다. 
 
행사내용으로는 가상현실(VR)체험, 과학체험, 소방체험, 드론체험 등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이 밖에도 마술쇼, 인기가수 공연 등 축제 분위기를 더해줄 다양한 볼거리들도 준비돼 있다. 모든 체험은 무료이며 자유로운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20시 정각에는 가을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불꽃놀이가 예정돼 있어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을 비롯한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동두천시와 행사를 주관하는 사회단체 어수회(회장 이형근)는 이번에 개최되는 「2022년 제19회 동두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해 흥미를 느끼고 과학자로서의 꿈을 꾸는 계기를 만들 수 있는 지역 최고의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연구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507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