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100배 즐기는 꿀팁!

프로그램 참여 사전 신청...낙화 소원빌기, 상호세족식, 우리가족사진전시, 뿌리백일장대회 등

(사진=중구 제공)
(사진=중구 제공)

 

[대전=내외뉴스통신]금기양 기자

대전 중구가 다음달 7∼9일 개최되는 지역 대표 축제 ‘제13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를 앞두고 관람객이 축제를 100배 즐길 수 있는 꿀팁을 공개했다.

코로나19 사태로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가족 단위의 관람객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축제 기간  상설 프로그램으로 △ 문중 문화를 제험할 수 있는 뿌리체험마을 △효를 주제로 한 효서당 효초리, 효심전당포 등으로 꾸민 효체험마을 △ 에어바운스와 매직버블쇼가 펼쳐지는 어린이 성씨 놀이터 등이 준비돼 있다.

특히 수변무대에서는 축제 첫날 금요일과 마지막날 일요일에는 어린이 캐릭터 인형극 ‘코코몽’ 공연이 이뤄져 축제를 찾은 어린이들의 많은 호기심과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 사전 신청이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가족의 소원을 낙화봉에 빌어보는 가족소원 낙화놀이 △가족과 함께한 행복한 순간을 공유하는 우리가족사진 전시회 △서로의 발을 씻기면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상호세족식 △연애도 효도다 썸남썸녀 △축제사진 공모전 △제20회 뿌리백일장 대회 △제14회 뿌리미술실기대회 등이다.

프로그램 참여 사전 신청은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중구 관계자는 “3일 간 축제 현장 곳곳에서는 수십여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며 “누리집 일정표를 확인한 후 프로그램 참여 신청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ojonglym62@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536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