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문화재단, 9월 26일(월) 부천문화원과 업무협약
- 문화도시 위상 높이고 지역 발전을 위한 노력 맞손

▲부천문화재단 김정환 대표이사(왼쪽), 부천문화원 권순호 원장  (사진제공=부천문화재단)    
▲부천문화재단 김정환 대표이사(왼쪽), 부천문화원 권순호 원장  (사진제공=부천문화재단)    

[부천=내외뉴스통신] 김해성 기자=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은 26일(월) 오전 11시 복사골문화센터 내 재단 회의실에서 부천문화원(원장 권순호)과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협약은 지역문화 진흥과 문화도시 부천의 발전을 위해 체결됐다. 협약 내용은 ▲지속 가능한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 연계 ▲지역 문화예술 의제 발굴 ▲사업 활성화를 위한 기반 구축과 홍보 지원 등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협력방안을 담았다.

재단 김정환 대표이사는 이날 협약식에서 “부천은 시민력(力)이 발전된, 사람 간의 연결과 관계가 풍부한 도시”라고 운을 떼며 “문화원과의 업무협약 등 ‘연결’이라는 재단의 역할을 잘 해내고 시민 모두 즐겁고 행복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부천문화원 권순호 원장은 “과거 부천문화재단 이사에서 현재 문화원 원장으로 관계를 맺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다양한 콘텐츠 공유, 협력사업 발굴을 통해 서로 성장해 나가고, 시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함께 제공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 문화도시 위상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재단은 최근 부천예총과 업무협약을 맺는 등 지역 문화기관과 손잡고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45875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558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