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밀집됀 지역 상권 찾아 쇼핑하고 문화 예술도 향유할 수 있도록 기획

[의정부=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미니 블랙뮤직 페스타, 의정부 행복로축제에서 개최[사진=의정부시 제공]
미니 블랙뮤직 페스타, 의정부 행복로축제에서 개최[사진=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는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스트리트 댄스 경연 대회인 ‘미니 블랙뮤직 페스타’가 10월 8일(토) 16시에 행복로축제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0월 15일(토) ~ 10월 16일(일)에 열리는 의정부 블랙뮤직 페스티벌의 사전 행사로, 청소년의 문화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미니 블랙뮤직 페스타는 9월 치러진 예선 심사를 통과한 10팀이 참가해 스트리트 댄스(힙합, 비보이, K-pop 댄스 등)를 선보이고, 전문 심사위원이 예술성, 무대매너, 창의성, 역동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순위를 결정한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미니 블랙뮤직 페스타가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발산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 도시의 꿈이자 미래인 청소년들의 창의성 발전을 위해 창작 및 문화 예술 활동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행복로축제’는 10월 1일(토) 시민 1만여 명이 몰리며 성공적으로 포문을 연 상권 활성화 축제의 종합 선물세트다. 10월 16일(일)까지 개최되는 행복로축제는 시민들, 관광객들이 행복로를 중심으로 밀집한 지역 상권을 찾아 쇼핑하고 문화 예술도 향유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시는 행복로축제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는 활력을,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시민들에게는 즐거운 추억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788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