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회복, 더 나은 교육으로의 도약 위한 놀이교육프로그램 공유

▲충북유아교육진흥원 ‘2022. 가을, 유치원 교사의 배움과 즐거움’ 심화원숙기 배움길 직무연수 실시 (사진=충북교육청)
▲충북유아교육진흥원 ‘2022. 가을, 유치원 교사의 배움과 즐거움’ 심화원숙기 배움길 직무연수 실시 (사진=충북교육청)

[충북=내외뉴스통신] 김영대 기자

충북유아교육진흥원은 ‘2022. 가을, 유치원 교사의 배움과 즐거움’을 주제로 유치원 교육경력 10년 이상인 교사 총 40명을 대상으로 '심화원숙기 배움길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심화원숙기 배움길 직무연수'는 유아교육을 회복하고 더 나은 교육으로의 도약을 위한 놀이교육프로그램 공유와 마음 치유의 자리로 이틀간 이뤄졌다.

지난 5일에는 오르프투게더 고정미 대표가 ‘쉽고, 재밌게 활용해보자, 음악놀이수업’ 이라는 주제로 ▲말리듬 ▲신체표현 ▲오르프악기합주 ▲그림책 활용 등 다양한 음악놀이 수업을 진행했다.

이어 단재숲길 야외무대에서 음악그룹 ‘나비야’는 ‘가을이야’를 주제로 ▲바람의 빛깔 ▲산비 등 숲속 가을 국악음악회를 선사했다.

6일에는 원광대학교 ‘꽃차, 사상의학과 만나다’라는 주제로 임병학 교수의 ‘사상의학 개론과 장부론 기흐름’ 특별강의와 원광대학교 마음학연구회 책임연구원의 진행으로 ‘나의 체질에 맞는 꽃차 시음’을 실시해 교사들에게 힐링하는 시간을 제공했다.

노영신 원장은 “일상에서 지친 교사의 활력을 재충전하고, 현장에서 유아들과 더욱 생동감 있는 유아·놀이중심교육과정을 위해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유아교육 지원과 함께 교사 마음 지원 프로그램까지 포함하는 연수를 다양하게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seu7539@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802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