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에 '제2회 핸드메이드마켓' 수익 기부금 전달
[고양=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은 11월 2일 평생직업교육센터에서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에 '제2회 핸드메이드마켓' 수익 기부금을 전달했다. [사진제공=(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https://cdn.nbnnews.co.kr/news/photo/202211/714602_715877_446.jpg)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은 11월 2일 평생직업교육센터에서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에 '제2회 핸드메이드마켓' 수익 기부금을 전달했다.
학습원은 ‘직업교육 수강생들의 창·취업 동기부여’를 위해 지난 10월 28일 '제2회 핸드메이드마켓'을 운영했으며, 마켓에 참가한 7개 직업 교육 프로그램의 수강생 및 강사 72명은 직접 물품 제작부터 판매까지 참여해 얻은 수익금 일부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했다.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는 노인, 아동, 청소년, 장애인 등 의정부 지역 취약계층에게 교육과 복지행사를 제공하며 사회 복지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곳으로, ‘기부금 전액을 사회복지 사업 기금으로 의미있게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제2회 핸드메이드마켓’은 특히 수강생들이 판매자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시민 참여 행사에 ‘사회공헌 실천’이라는 가치도 더함으로써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유상진 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지역 공동체와 협력체계를 이루고, 지역 네트워크를 활발히 형성해나가는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14602
신선호 기자
sunho81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