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내외뉴스통신] 이송옥 기자

중국 루산시가 최근 수년간 대대적으로  굴 양식 산업에 투자한 결과 '루산 굴' 브랜드가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루산 굴 양식의 역사는 1970년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오랜 기간 동안 체계적인 양식 시설이 마련되지 않아 부가 가치가 낮았다.

루산 굴 해양 양식장 (사진제공=신화통신)
루산 굴 해양 양식장 (사진제공=신화통신)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루산시는 굴 산업의 무질서한 환경을 개선하고 경쟁력을 높여 생산성을 향상시켰다.

루산시는 굴 산업을 주요 수산사업으로 선정하고 종자 개발과 양식장 건설, 가공기업 육성, 굴문화축제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굴 양식업을 업그레이드했다.

이런 노력으로 '루산 굴'은 전국적으로 지명도가 높아졌으며 루산의 주요 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루산시 해양경제개발센터의 이강 주임은 “루산 굴 산업이 기본적으로 종자 번식, 가공, 판매, 폐기물 활용, 포장 보조재료 및 문화 관광의 7가지 핵심 산업 체인을 형성해 전체 산업의 가치가 100억 위안을 초과했고 연관 산업으로 2만 명 이상을 고용하는 효과를 거뒀다"며 "종업원들의 평균 연간 수입은 거의 12억 위안 증가하여 어업 효율상승과 어민 수입증가를 이룰 수 있었다"고 말했다.

굴 산업의 발전을 돌파구로 삼고 산동과합, 아이거바이오, 화신식품과 같은 핵심 기업에 의존하여 루산시는 해양 산업의 전면, 중부 및 말단을 기반으로 수산종자산업 공동양식기지를 구축하였으며, 해양 목초지를 건설하고 해양 생물 단백질 사료 첨가제, 해양 생물 펩티드 제조 등 해양 신흥 산업을 발전시키고 현대 해양 산업 시스템을 빠르게 구축하고 있다.

통통하고 부드러운 루산 굴(사진제공=신화통신)
통통하고 부드러운 루산 굴(사진제공=신화통신)

maceye@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1910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