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방서는 29일 삼미시장에서 화재예방 캠페인 및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동시에 진행했다(사진제공=시흥소방서)  
▲시흥소방서는 29일 삼미시장에서 화재예방 캠페인 및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동시에 진행했다(사진제공=시흥소방서)  

[시흥=내외뉴스통신] 김해성 기자=시흥소방서(서장 한선)는 지난 29일 삼미시장에서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화재예방 캠페인과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동시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75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과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소방홍보 사항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각종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출동을 통해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시민들의 인식개선을 위해 소방 차량을 시장 내 진입시켜 계도를 실시하며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진행했다.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요 홍보내용으로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 ▲겨울철 3대 전기제품 안전사용 ▲겨울철 산불화재 예방 ▲차량용, 주방용 소화기 설치 촉진 등이며 시민들에게 화재 발생시 필요한 숨수건 등의 소방홍보 물품과 겨울철 화재예방을 담은 리플릿을 배부하며 홍보에 나섰다. 

한선 시흥소방서장은 “앞으로도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며 “화재발생이 증가하는 시기인 만큼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예방활동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45875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2085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