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평의 안전을 책임지는 방범 순찰 활동 마무리

(영상편집=우한나 기자)

[양평=내외뉴스통신] 원충만 기자

양평군자율방범기동순찰연합대가 지난 4일 소노휴 양평에서 올 한해의 자율 방범 순찰 활동을 마무리하는 2022년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율방범대는 야간 방범 순찰 활동을 중심으로 관내 주요 행사에 자원봉사 및 교통지원 등 군을 대표하는 자원봉사단체다.

코로나19로 2019년 이후 3년 만에 개최된 이날 행사는 개회식에 앞서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자원봉사자 교육을 진행했으며, 본행사에서는 지대기 입장, 2022년 활동 보고, 포상 수여, 격려사·축사 등 순으로 진행되며 400여 참석자 모두 한 해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총 71명의 유공자에 대한 포상이 진행됐는데, ▲양평군수 표창(연합대 최운재 외 13명) ▲양평군의회의장 표창(연합대 김경란 외 13명) ▲국회의원 표창(연합대 백명숙 외 13명)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연합대 이명수 외 13명) 등이 수상됐으며, 최우수지대로는 지평지대(대장 권진욱), 국수지대(대장 박광선), 양서지대(대장 윤해중) 등 3개 지대가 선정됐다.

전진선 군수는 “양평군 자율방범대는 공공치안이 미처 닿지 않는 관내 어두운 곳들을 밝히며 안전을 책임지는 고마운 봉사단체”라며, “내년 4월부터 시행되는 자율방범대법을 토대로 좀 더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환경에서 지금처럼 열심히 봉사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fdn8005@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22538

키워드

#양평군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