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인터넷 커뮤니티 더쿠에서 ‘어피치는 물복인가요 딱복인가요’라는 게시글이 화제가 됐다.

어피치
어피치

카카오프렌즈의 복숭아 캐릭터 어피치가 물복(물 복숭아)와 딱복(딱딱한 복숭아) 중 어떤 종류냐는 귀여운 물음이다.

이에 한 네티즌은 ‘물렁하게 누웠을 때 단 한 번도 무너지지 않았다’는 점을 예로 들어 어피치는 물복이라고 주장해 폭소를 유발했다.

카카오의프렌즈는 명실상부 카카오를 대표하는 사업 중 하나다. 인형 등 판매수익, 로열티 매출액만 100억을 넘는다. 아예 캐릭터 법인을 분사시켜서 관련 사업만으로도 카카오그룹 매출 중에서 8%를 차지한다. 캐릭터 관련 사업은 계열사 카카오커머스에서 전개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캐릭터 선호도 조사에서 2015년부터 꾸준히 2위에 랭킹되고 마침내 2017년에 1위를 차지한 바 있어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임을 증명해냈다.

카카오프렌즈 매장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다른 회사들과 계약하여 상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샤니 빵 속의 띠부띠부씰이나, 각종 금융사, 베이커리, 영화관, 아이스크림 전문점과의 제휴를 통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그려진 통장이나 카드가 출시되기도 하였으며 LG생활건강에서는 캐릭터가 그려진 치약도 출시하였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을 도안으로 한 티머니와 팝티머니도 출시됐고, 카카오프렌즈 레일플러스도 존재한다. 그 외 다양한 카카오프렌즈 상품들로 온 국민의 사랑을 한 번에 받고 있다.

한편 어피치는 유전자변이로 자웅동주가 된 것을 알고 복숭아 나무에서 탈출한 악동 복숭아로, 섹시한 뒷태로 사람들을 매혹시키지만 성격이 매우 급하고 과격화다는 설정을 달고 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0112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