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서로의 그림책입니다
사업성과 공유, 성찰쌍방향 소통 연수
업무 담당자 심리정서 회복 내적 성장 지원

▲청주교육청 ‘2022년도 방과후학교 담당교사 성장 연수’ 실시 (사진=청주교육청)
▲청주교육청 ‘2022년도 방과후학교 담당교사 성장 연수’ 실시 (사진=청주교육청)

[청주=내외뉴스통신] 김영대 기자

청주교육청은 2일 청주 지역 방과후학교 담당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도 방과후학교 담당교사 성장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황진희 그림책 작가를 초청해 ‘어른을 위한 그림책 여행, 지속가능한 공감동행의 길! ’우리는 서로의 그림책입니다‘’라는 특강을 진행했다.

방과후학교 업무 담당자의 심리정서 회복과 내적 성장을 지원하고, 2022년 방과후학교 우수사례 온라인 발표회에서 우수학교로 선정된 한국교원대학교 부설 미호중학교의 ‘FOCUS on MIHO 방과후학교’ 사례를 나누며 방과후학교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성찰하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코로나로 멈췄던 대면연수를 다시 실시했다는 점과 연수 참가자로부터 작가에게 궁금한 내용을 사전 질문으로 제출받아 선생님들의 궁금증을 연수중에 답해주는 쌍방향 소통 연수가 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었다.

박재환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힘든 방과후학교 업무를 하느라 지친 선생님들께서 잠시나마 연수를 통해 휴식을 취하며 삶을 돌아보고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이 되고, 방과후학교 담당 교사들의 전문성 신장에도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seu7539@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2187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